서울/서울북부(은평,서대문,마포,용산)

용산 제1지단계구역 문배특별계획구역

모두우리 2009. 3. 19. 13:09
728x90

 

용산 제1종지구단위계획구역내 문배지구 특별계획구역

(C BLOCK) 세부개발계획(안) 도시건축공동위 통과

- 제 9 차 서울특별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개최 -



서울시는 2009. 3. 18.  제9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용산 문배동 30-10번지 일대의 용산제1종지구단위계획구역내 문배지구 특별계획구역(C BLOCK) 세부개발계획(안)인 역세권 장기전세주택 공급계획(안) 에 대하여 “사전자문(안)”을 하였다.


○ 문배지구 특별계획구역(C BLOCK) 주변지역은 지하철 4․6호선 삼각지역, 1호선 용산역 및 남영역, 6호선 효창공원역 등 교통이 편리한 사통팔달의 황금 역세권일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에 용산민족공원이 있고 KTX 용산역이 도보로 20분 거리에 위치하며, 이마트, 아이파크몰, CGV영화관, 용산전자상가, 용산중대병원, 국립중앙박물관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고, 여의도와 강변북로 진입이 용이한 지역이다.


○ 문배지구 특별계획구역(C BLOCK) 세부개발계획(안)은 당해 특별계획구역내 소규모 근생 및 공장 위주의 낙후되고 미개발된 지역 재개발을 통해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단지내 부족한 공원 및 공개공지 등의 오픈스페이스를 조성을 유도 하였다. 또한 주변경관의 시각적 폐쇄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통경축을 확보하고, 적정한 높이계획을 수립하였다. 공동주택은 총 세대수 301세대를 계획하고 이중 106세대가 장기전세주택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 앞으로 서울시 건축위원회 공동주택 심의와 사업계획승인 협의 등을 거쳐 빠르면 올해말 착공에 들어갈 예정으로 내년 하반기에는 입주자를 모집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금번 문배지구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안) 자문통과로 문배지구 주변의 주거 및 보행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미개발지로 존치되었던 지역의 계적인 정비로 이 지역의 개발 활성화도 기대되고 있다.


                            

붙임 : 위치도 및 조감도


□ 위 치 도

 



□ 조 감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