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경상주요정책

부산~김해 경전철(2002~2010)

모두우리 2008. 11. 2.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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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량시스템
    • 2량 1편성 25편성, 철제차륜 AGT 방식
    • 현대로템(주) 제작
  • 운영 : 2010년 개통
  • 사업기간 : 2002년 12월 13일 ~ 2010년말

구 간 부산사상 ~ 김해국제공항 ~ 대저 ~ 김해신명
규 모 연장 23.9Km, 역사 18개소, 차량기지 1개소
사업비 7,742억원(정부 2,923억원/민간 4,819억원) 2000.1불변기준
  • 중앙정부 : 1,461억원
  • 지방자치단체 : 부산시-731억원 / 김해시-731억원
사업기간 2002.12.13 ~ 2010년 말 준공후 30년간
주무관청 국토해양부·부산광역시·김해시
사업시행자
  • 부산-김해 경전철 주식회사
    * 최초지분 : 현대산업개발49%, 포스코건설 49%, (프)시스트라2%,
    * 변경지분 : 현대산업개발25%, 포스코건설 25%, (프)시스트라0.8%,
  • 발해인프라투융자회사41.205%, 한국교직원공제조합6.150%, 교보생명보험㈜1.845%
민간투자사업의
추진방식 :
BTO(Build Transfer Operate)
  • 사업간접자본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 제 4조의 1
  • 사업간접자본시설의 준공과 동시에 당해시설의 소유권이 국가 또는 지방자치 단체에 귀속되며 사업시행자에게 일정기간의 시설관리운영권을 인정하는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