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일반정책/서민주택정책

보금자리 시범지구 사전예약 청약일정 확정

모두우리 2009. 9. 14.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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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금자리 시범지구 사전예약 청약일정 확정

- “사전예약제 콜센터 (1588-9082)”도 운영 -


 국토해양부(장관 : 정종환)는 보금자리주택 시범지구(서울 강남·서초, 고양원흥, 하남미사) 사전예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고려하여 청약일정을 조기에 확정하고, “사전예약제 콜센터”도 운영을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 사전예약제 청약 일정 》
 
보금자리주택 시범지구에 대한 사전예약은 9월 30일 입주자모집공고를 시행한 후, 10월 7일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기관추천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에 3자녀 특별공급, 15일에 노부모 부양자 우선공급, 20일에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특별공급, 22일에 신혼부부 특별공급, 26일에 일반공급 등의 일정으로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 사전예약 상세 청약일정 : 【별첨】 참조

이번 청약은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됨에 따른 혼잡을 예방하고 신종플루 확산 방지를 위해 원칙적으로 인터넷 접수를 실시할 계획이며, 기관추천 특별공급 및 고령자 등 불가피한 경우에 한해서 예외적으로 현장접수를 병행할 예정이다.

    * 판교 분양시 인터넷 신청율 : (‘06.3) 84%, (’06.8) 87%

《 관계기관 합동 사전예약 T/F 운영 》
 
국토해양부는 주택정책관을 반장으로 하고, 국토부, 주택공사, 금융결제원, 은행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사전예약 T/F*를 구성하여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사전예약 준비 및 진행상황 점검과 문제 발생시 적시에 대처하기로 하였다.

    * 국토부 총괄팀, 주택공사 상황팀, 관계기관 지원팀으로 구성

T/F 운영기간은 입주자모집공고부터 청약접수 기간까지를 기준으로 하여 9월말부터 11월초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 콜센터(1588-9082) 운영 》
 
신설되는 근로자 생애최초 특별공급 등 청약 자격이나 방법 등에 대한 국민들의 의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사전예약 콜센터(1588-9082)*”를 9월 1일부터 주택공사내에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금번 사전예약 관련한 모든 문의사항은 콜센터에 연락하면 신속하고 편리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콜센터 운영현황 : 83명〔본사(1588-9082) 59명, 서울본부(02-3416-3700) 8명, 경기본부(031-250-8380~6) 16명〕
     - 판교 분양시 콜센타 운영현황 : (‘06.3) 37명, (’06.8) 47명

 

 

별첨

 

사전예약 청약일정

 

구 분

공급유형 및 청약요건*

일정

특별공급

․기관추천(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10.7~9

․3자녀 이상

․85점 이상

10.12

․70점 이상

10.13

․55점 이상

10.14

우선공급

․3자녀 이상

․노부모 부양

5년이상 무주택, 60회이상 납입

10.15

․3년이상 무주택, 360만원이상 납입

10.16

․2년이상 가입, 24회이상 납입

10.19

특별공급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10.20~22

․신혼부부 1순위

10.22

․신혼부부 2순위

10.23

일반공급

(1순위)

․5년이상 무주택, 1,200만원이상 납입

10.26

․5년이상 무주택, 800만원이상 납입

10.27

․5년이상 무주택, 60회이상 납입

10.28

․2년이상 가입, 24회이상 납입

10.29

일반공급

(2,3순위)

․2․3순위

10.30

* 점수, 무주택 세대주기간, 청약저축 납입인정금액(회차) 및 가입기간 등

 

납입인정금액(점수)별 신청일에 해당 신청형별 접수가 마감되지 않는 상위 납입인정금액(점수) 해당자가 하위 납입인정금액(점수) 신청일에 신청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