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민형사, 취업/생활정보

“인천ㆍ평택-서울 간 M-버스 노선 신설”

모두우리 2017. 10. 11. 18:07
728x90


 

인천평택-서울 간 M-버스 노선 신설

- 28일 조정위원회 개최 결과 2개 노선신설10월 중 사업자 공모 -

- 사업자선정시 안전분야 평가비중 강화로 안전사고 예방 -

 

인천 구월서창지구 및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 M-버스 노선이 신설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928() 여객자동차운송사업 조정위원회*를 개최하여 광역급행버스(M-버스) 2개 노선(인천터미널역삼역, 평택 지제역강남역)신설**하였다.

 

* 민간위원장 민간위원(6), 국토부 공무원(3)으로 구성

** 광역급행버스(M-버스) 노선수 : 3133개로 증가

 

이번에 신설한 2개 노선은 수도권 신도시 등을 중심으로 예상수요, 교통여건 및 지역 간 형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되었다.

 

금번 조정위원회에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업자 선정 평가기준에서 안전운행계획, 근로자 처우개선 등 안전 분야 평가비중도 강화(2141%)하였다.

 

이에 따라, 안전 및 준법운행(1520%), 차량운행일정 및 안전관리(310%), 근로자처우개선 및 관련시설 설치계획(311%) 평가비중이 상향조정된다.

 

노선신설에 따른 M-버스 사업자 선정은 10~11월 공모(’17.10~11, 국토부 홈페이지 게재) 이후,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사업자 선정 평가단을 구성하여 이루어지며,

 

사업자 선정을 올해 12월중 완료하고, 운송준비기간을 거쳐 내년 상반기에 운행을 개시할 예정이다

 

사업자 모집과 관련하여, 신청자격,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http://www.molit.go.kr) 참조하면 된다.

 

국토교통부 대중교통과장은 이번 광역급행버스 노선신설을 통해, 수도권 주민들의 출퇴근 시간 감소 및 교통비 절감이 가능하여, 대중교통 이용이 보다 활성화 될 으로 기대된다.”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