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울북부(은평,서대문,마포,용산)

용산 용산초교주변 제1지단계-장기전세주택 건설건

모두우리 2010. 7. 16. 00:49
728x90

 

 

용산 제1종지구단위계획구역내 용산초교주변

 

 장기전세주택 건립관련 제1종지구단위계획(안) 


 

    ○ 서울시는 2010년 7월 14일 제19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용산구청장이 자문요청한 용산구 한강로2가 2-350번지 일대 용산제1종지구단위계획구역내 용산초교주변 장기전세주택 건립관련 제1종지구단위계획(안)에 대하여 “자문”하였다고 밝혔다.

    ○ 대상지는 노후불량 주택이 밀집한 지역으로서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지역이며, 지하철 삼각지역 4, 6호선의 환승역세권에 해당되고 구역 동측에 주요간선도로인 한강로(폭40m~56m), 북측에 백범로(폭35m)가 개설되어 있어 편리한 교통으로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이다. 또한, 구역 주변에는 최근에 용산파크자이, 대우월드마크, 이안용산, 리첸시아 등 대규모 주거복합 건축물이 신축되어 개발에 대한 요구가 높은 지역이었다.

    ○ 용산제1종지구단위계획구역내 용산초교주변 장기전세주택 건립관련 제1종지구단위계획(안)에는 단지 서측 및 남측에 도로를 확보하여 주변 도로망을 개선하고 무주택 서민을 위한 장기전세주택 78세대를 포함한 공동주택 306세대를 공급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사업시행자는 향후 건축심의 및 사업계획승인을 거쳐 올해말경에는 착공 및 입주자 모집을 진행 할 예정이다.

    ○ 금번 용산제1종지구단위계획구역내 용산초교주변 장기전세주택 건립관련 제1종지구단위계획(안) 자문통과로 용산초교 주변의 주거 및 보행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미개발지로 존치되었던 지역의 체계적인 정비로 이 지역의 개발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