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일반정책/부동산·경기-동향

‘신용회복’과 ‘재창업’ 동시 지원, 재도전 기회 확대- 채무조정 필요한 (예비)재창업자 ‘신용회복’ ‘재도전 성공패키지’ 동시 지원

모두우리 2019. 2. 17. 11:16
728x90


 

신용회복재창업동시 지원, 재도전 기회 확대

- 신속한 재창업 지원을 위해 창진원-신복위업무협약(MOU) 체결

- 채무조정 필요한 (예비)재창업자 신용회복’ ‘재도전 성공패키지동시 지원

 

 

채무가 남아 신용회복이 필요한 실패 기업인도 정부의 재창업 지원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 이하 중기부’)사업성과 기술성을 가지고 있지만 신용 문제가 있는 재창업자를 위해, 신용회복위원회(신복위)의 채무조정과 창업진흥원(창진원)의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는 “1+1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예비)재창업자를 대상으로 실패극복 및 재창업교육, 멘토링, 사업화 지원(’15)

 

종전에는 채무조정이 완료돼야 재도전성공패키지 신청이 가능했으므로, 우수한 사업아이템을 보유하고도 채무불이행이 있으면 신청 자체가 불가능했다.

 

* 채무불이행으로 신청 탈락한 재창업자 : (‘15’18) 104

 

금년부터는 신용미회복자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신복위의 채무조정 절차와 창진원의 사업성평가를 동시에 진행하여 우수한 창업자를 발굴할 예정이다.


< 1+1 프로그램 추진 절차 >

신용

미회복자

사업 신청

채무조정 프로그램

채무조정 확정

사업화

자금 지원

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

 

 

 

사업성 평가

(성실경영평가, 서면, 대면)

K-스타트업

홈페이지

창업진흥원

창업진흥원


이에 중기부는 1+1 프로그램 추진을 위해 2.14()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용산)에서 창진원과 신복위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업무협약식 행사 개요 >

(일시장소) ’19. 2.14() 14:0015:15,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용산)

(주요 참석자) 조봉환 중소기업정책실장, 김광현 창업진흥원장, 이계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

(행사 내용) 업무협약, ‘재도전 성공패키지지원기업(재창업자) 간담회

 

중기부, 창진원, 신복위는 협력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실무 회의를 개최해 미흡한 점을 개선할 계획이다.

 

한편, 업무협약에 앞서 중기부 등 3개 기관은 재창업기업 간담회 통해 재창업자의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기업들을 격려했다.

 

조봉환 중소기업정책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작년 9월 발표한 ‘78기 재도전 생태계 구축방안의 후속조치라고 밝히며, “실패기업인의 눈높이에 맞춘 재도전 환경을 구축하고 신속히 재기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