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울북부(은평,서대문,마포,용산)

마포 창천 (광흥창역, 서강역 부근) 재건축

모두우리 2009. 12. 10. 18:35
728x90

서울시 와우산 공원 인근 재건축구역지정

         - 와우산 공원 인접하여 기존 아파트단지에 둘러싸인 노후ㆍ불량주거지를 재건축구역으로 지정

         - 광흥창, 서강역세권의 아파트 250세대 건립

         - 교통, 교육시설, 와우산공원과 연계한 쾌적한 아파트 단지로 재탄생




 

<광흥창, 서강역세권의 아파트 250세대 건립>

서울시는 광흥창역, 서강역 부근의 아파트 단지로 둘러싸인 마포구 창전동 27-19번지 일대의 노후ㆍ불량주거지를 2009. 12. 10 재건축구역으로 지정고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금번 구역지정하는 창전1 재건축구역은 동측의 신촌로 40m도로변에 직접 접하지 않아 교통소음이 없고, 와우산 공원에 인접한 곳으로 도시 스카이라인 및 통경축을 감안한 건축배치를 하였으며, 전체적으로 주변경관에 미치는 영향이 최소화되도록 평균 18층 이하로 계획하였다.

  ○건립규모는 아파트 12~21층에 4개동 250세대의 단지규모로 조성되며, 또한 단지 내에는 전용 60제곱미터이하의 소형주택 25세대도 계획하여 무주택 서민들을 위한 주거공간도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교통, 교육시설, 와우산공원과 연계한 쾌적한 아파트 단지>

대상지는 지하철역(6호선 광흥창역, 경의선 서강역)이 도보권내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하고, 인근에 와우산 근린공원, 홍익대학교, 서강대학교 등이 입지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나타내고 있다.

  ○ 최대한의 통경축과 바람축이 확보될 수 있도록 주거동수를 최소화하고, 충분한 일조량 확보를 위해 전세대 남향 배치를 하였으며, 지하주차장은 자연채광 및 통풍이 가능한 데크식 주차장을 계획하고 녹지면적을 최대한 확보하였다.

  ○ 단지 남측에도 소공원 1,342㎡를 설치하여 인근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